본문 바로가기

속보

한국인 입국 금지한 나라들은? 모리셔스 신혼여행자들 입국 금지당해

현재 모리셔스로 신혼여행을 떠났던 34명이 입국 거부를 당해 크게 뉴스가 났습니다. 현재 이들은 여권도 빼앗긴채 검역 병원으로 이송 격리돼 있다라고 합니다. 사진으로 보듯이 시설이 매우 열악해 신혼부부들이 큰 불편을 겪고있습니다.

 

이스라엘도 한국인 입국을 전면 금지햇는데 어제는 한국인 130여명이 타오간 여객기가 그대로 한국으로 들어왔습니다.

다른 대체편을 구하기위해 노숙을하면서 항공편을 구했다고 합니다.

현재 한국인을 입국 금지하는 국가가 늘어나고 있스며 숫자는 모두 15개국입니다. 완벽하게 금지하는 곳은 이스라엘을 포함한 6개국입니다. 바레인가 요르단도 14일 이내에 한국방문객을 금지 시킬 예정이라고 합니다.

키리바시와 사모아에서도 입국을 막고는있으나 검염되지 않았다는 의료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고 하네요.

앞으로 입국 제한 국가가 늘어날꺼같네요.

 

입국 절차를 까다롭게 하는 국가는 총 9곳이며 이 중 브루나이는 한국을 고위험 감역국가로 지정되었습니다. 입국하면 자가격리는 아니지만 14일동안 건강 상태를 관찰해야한다네요. 영


입국 자체를 막는 건 아니지만, 입국 절차를 까다롭게 하거나 격리 조치를 하는 국가는 9곳입니다.

브루나이는 한국을 '고위험 감염국가'로 지정했습니다. 한국인이 입국하면 자가 격리까진 아니지만, 14일 동안 건강 상태를 관찰해야 합니다. 국도 브루나이와 마찬가지입니다.

영국은 14일 이내 증상을 관찰하고, 증상을 보이면 신고 후 자가 격리 하도록 했습니다.



미국은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서 한국을 여행경보 2단계로 조정하였습니다. 현재 중국은 4단계 여행 금지 경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