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인터넷

플레이스테이션 5 가격은 예상보다 높을 수 있다. 소니가 해결해야할 부품 가격 문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의 판매가가 예상보다 높아질 전망이다. 

플레이스테이션 5는 출시가 되자마자 그 가격때문에 많은 문제를 겪을것으로 보입니다. 소니의 차세대 인기 콘솔의 생산비용을 줄이는데에 큰 난항을 겪고있기때문에 생산비용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최종 소비자가격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플레이스테이션 5 생산 가격이 450달러정도라고 하는데 이는 기존 플레이스테이션 4 가 381달러인것을 감안하면 큰 차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생산 가격에 큰 영향을 주는 부품은 낸드(NAND) 메모리와 DRAM이며 가격조정에 실패한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소니는 부품 가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힘쓰고있지만 현재로서는 확실을 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엑스박스 X 시리즈

플레이스테이션 5 가격 책정에 중요한 영향을 주고있는것이 바로 엑스박스  X 시리즈입니다. 소니와 마찬가지로 마이크로소프트도 2020년도에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엑스박스와의 경쟁을 위해 소니는  최소한의 마진으로 시장에 제품을 내놓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소니의 재무 책임자인 히로키 토토키씨는 최근 인터뷰에서 우선은 모든 준비를 현재의 생산가격에 맞춰서 준비한다고 했습니다. 아무것도 결정된것은 없지만 차세대 소니 행보에 모든 관심이 집중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