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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정보/IT 인터넷

PS5 와 Xbox Series X의 비슷하지만 서로 다른 행보 Part III

게임 개발자들은 플레이스테이션5의 소식을 더 반겼다

PS5와 Xbox Series X 두 콘솔 모두 SSD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지만 소니는 특히 더 강조를 했습니다. 공식 석상 이전에 소니는 모든 자료를 개발자들에게 보내주었는데 개발자들은 내용을 보고 이에 환호했다고 합니다.

다음의 개발자들의 코멘트들을 보면 이것을 잘 나타내고 있으며 소니가 얼마가 개발자들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를 하고 있는지를 잘 볼수가 있습니다. 

 

Naughty Dog의 공동 책임자이자 게임 "라스트 오브 어스 2"의 공동 게임 디렉터인 안소니 뉴먼(Anthony Newman)은 소니의 마크 서니가 얼마나 SSD의 중요성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언급하면서 이번 소니의 PS5은 게임의 디자인 패러다임을 바꿀것이다 라고 말하면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또 다른 개발자인 커트 마제 나우 (Kurt Margenau)는 이번 발표는 본인 커리어에서 가장 큰 혁신이라면서 이번 PS5의 SSD에 대한 언급을 하였습니다.

 

Insomniac, Naughty Dog, Crytek 그리고 Code Masters에서 같이 근무한 또다른 개발자인 제임스 쿠퍼(James Cooper)는 이번 PS5의 SSD의 통합은 개발자에게 있어서 게임 스트리밍와 메모리 관련을 제약이 크게 줄어들기 때문에 작업 환경이 이전보다 훨씬 좋아질 것이라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가상 세계 개발 기술을 제공하는 PromethanAI의 앤드류 맥시모브(Andrew Maximov)도 개발 환경이 더욱 좋아질것 이라고 내다봣으며 Eurogamer의 John Linneman은 소니는 로딩타임 줄이는게 큰 혁신인건가 라는 질문에 SSD의 중요성은 로딩 시간을 줄이거나 속도가 늘어남이 아니라 데이터에 얼마나 빠르게 액세스가 가능하냐 의 중요성입니다. 이것은 가상 세계를 설계하는데 있어서 근본적인 방식을 바꾸는 변화라고 답변했습니다.

 

또한 PS5의 SSD가 개발에 미치는 영향에 그리고 엑스박스 시리즈 X의 확장 기능에 대해서 Breakfall 개발자는 강하게 그의 의견에 동의하였습니다.

 

"우리는 SSD를 이야기 할때 고전적인 의미에서 로딩시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게 아닙니다. 이 생각 방식은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던때 나오는 오래된 사고 방식입니다. 현재 우리는 수많은 스트리밍이 가능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 스트리밍이 얼마나 이질감이 없게 구현을 하려고 할 때 전송 속도 및 스트리밍 속도는 많은 제약이 될 수 있습니다.

 

PS5는 이전보다 빠른 속도로 모델을 로딩하여 이전에 겪었던 수많은 제약들을 없애주어서 개발자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세계를 만들 수 있다는 점 입니다. PS5의 이번 기술로 보다 더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하여 스트리밍을 가능하게 하고 이것은 게임의 퀄리티를 높이는데 직접적으로 큰 관계가 있다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Richard Geldreich와 같은 일부 개발자는 PS5 및 Xbox Series X가 제공하는 압축 기술에 더 관심을 두고있으며 SSD를 통해 더 많은 발전을 이루었다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소니의 마크 서니가 말한 크라켄 알고리즘 압축시스템도 좋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에 대한 극찬을 하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이 전문가에게는 Mark Cerny가 말한 Kraken이라는 새로운 알고리즘으로 압축 해제에 대한 하드웨어 지원을 분명히 강조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콘솔이 가지는 이점이 더 크다고 말했습니다. 

물론 마이크로소프트는 해결해야 할 부분이 많겠지만 SSD가 미치는 영향은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겠지만 어쩌면 SSD가 전 세계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다고 Chivalry II의 개발자는 말햇는데 이것은 게임의 유형에 따라 다를것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콘솔 게임에서 이 기술들은 분명 혁신적이다라고도 말하였습니다.

 

어쩌면 우리 사용자들에게는 기술력이나 SSD의 영향여부가 그릭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마 차이점을 만드는 것은 기기의 가격과 전용 타이틀의 존재 여부일꺼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SSD의 통합은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X 모두에게 진정한 변화인 것은 틀림 없는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부족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너무 길어져서  총 3파트로 나누어서 작성하게 되었네요.

 

2020/03/21 - [IT 정보/일반 정보] - PS5 와 Xbox Series X의 비슷하지만 서로 다른 행보 Part I

2020/03/22 - [IT 정보/일반 정보] - PS5 와 Xbox Series X의 비슷하지만 서로 다른 행보 Part II